2024-05-20 17:43 (월)
진천군,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가져
상태바
진천군,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가져
  • 노승일 기자
  • 승인 2013.04.0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청 직원을 대표해서 유영훈 진천군수에게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동양뉴스통신 © 노승일 기자

진천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해 맑고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군의 반부패 청렴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직무수행 과정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행위기준을 제시함으로 소속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진천군청 직원들은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형성을 위해 청렴실천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청렴 실천 관련 동영상 상영을 통해 청탁 및 향응제공, 상관의 부당한 지시 등 사례별 대응 요령에 대한 교육도 실시됐다.

올해 초 유영훈 진천군수가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서한문을 발송한바 있으며 부서별 청렴지킴이 선정과 관리·감독자 연대책임 강화, 공직기강 위반행위에 대한 강도 높은 감찰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진천군청 기획감사실 박승열 실장은 “청렴은 진천군 공직자들이 주민으로부터 신뢰받기 위한 가장 첫 번째 조건”이라며 “소극적 무사안일, 뇌물·향응 수수 등에 대해서는 무관용을 원칙으로 엄중 처벌해 청렴 1번지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천군은 국민권익위가 실시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08년 종합 청렴도 8.15점으로 전국 1위에 선정된 이후 ’12년까지 5년 연속으로 청렴도 1등급 지자체 자리를 지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