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3:54 (금)
전주시,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장 방문
상태바
전주시,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장 방문
  • 조준수
  • 승인 2017.04.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국제영화제·한옥마을 홍보마케팅 전개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조준수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오는 27일 공무원 70여명이 직원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장’을 방문해 현장교육과 함께 시 관광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해조류와 관련된 기업·단체가 참여해 해조류의 생태적·식품영양학적 가치와 미래 산업으로써의 발전 가능성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박람회 현장 벤치마킹을 통해 행사 우수사례를 시정에 접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개최되는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와 전주한옥마을 등 시 관광안내도 전개해 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쓴다.

이를 위해, 시 공무원들은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전주국제영화제 홍보 리플릿과 한옥마을 관광 안내도 등 홍보물 3000여 장을 배부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등 홍보에 나선다.

이밖에, 참석자들은 바다신비관과 실제 해조류 친환경 건축을 재현하고 의식주에 접목된 해조류의 가치를 전달하는 건강인류관, 해조류의 실제크기를 재현하고 미래산업의 원동력으로서 역할을 제시하는 미래지원관, 해조류이해관, 지구환경관, 참여관 등의 전시관을 꼼꼼히 살펴봤다.

김형조 시 총무과장은 “우리는 급변하는 국제화 시대, 지구촌 시대에 살고 있다”며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와 같은 다양한 국제적인 행사 벤치마킹을 통해 견문의 폭을 넓히고 글로벌 현장 감각을 익혀 세계의 무대에서 우뚝 설수 있는 시를 만드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