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울산시, ‘ICT 기반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상태바
울산시, ‘ICT 기반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
  • 정봉안
  • 승인 2017.05.22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 한국수자원공사 ‘협약서’ 체결
홍수재해관리시스템 구축 개념도 (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시장 김기현)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사장 이학수)는 22일 오후 5시 시청 7층 상황실에서 ‘ICT 기반의 선제적 재난관리를 위한 홍수재해통합관리시스템 구축’ 협약식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양 기관은 울일 4대강 일원의 홍수, 시가지 침수 등에 대한 예방적․선제적 방재 시스템을 구축을 위해 수위관측소(27개소), 하천 영상감시 CCTV(31개소) 등을 정비 또는 신설한다.

또한, 주요 하천 관련 기관(국토교통부, 기상청,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등) 간 재난관측정보 연계 시스템이 구축된다.

이번 사업은 총 15억 2000만 원의 예산 투입돼 한국수자원공사가 다음달 착수, 내년 6월 완료한다.

시는 울산 4대강 상·하류 전 유역의 강우량 및 하천수위 등 홍수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함으로써 신속한 상황 전파 및 주민대피를 위한 골든타임(Golden time)을 확보하여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홍수재해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가 50여 년 간의 물 관리 기술력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3년 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경영 우수사례로’도 선정되는 등 효과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기현 시장은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울산의 4대강 홍수 예방 등에 적극 노력하고 울산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재난대응체계를 획기적으로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