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시,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 조성
상태바
순천시,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 조성
  • 강종모
  • 승인 2017.09.18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안전 체험교육 3개교 800여명 대상 실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카약협회 주관으로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왕의중, 팔마중, 왕운중학교 등 8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천변에서 수상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교육은 세월호 사고 이후 수상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 고취와 각종 수상사고로부터 본인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생존기술과 위기탈출 능력을 배양키 위해 마련됐다.

서선화 순천시 카약협회 대표는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수상안전체험을 통해 순천시의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차재하 순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수상안전프로그램은 심폐소생술 실습 심장충격기 사용방법 수상사고·섬·바다 고립시 생존법 카약전복시 대처능력 등 다양한 안전체험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충훈 순천시장은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수상안전 사고예방과 응급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교육청과 협력해서 소방 교통 신변 등 안전교육을 강화해 청소년들이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