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코리아드론챔피언십 청라호수공원서 열려
상태바
인천시, 코리아드론챔피언십 청라호수공원서 열려
  • 김몽식
  • 승인 2017.09.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PV드론레이싱, 드론조종대회, 기술경진대회, 드론 그림그리기 등
(포스터=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30일~다음달 1일까지 청라호수공원에서 국토교통부와 ‘2017 코리아드론챔피언십’ 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며 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항공기술원의 주관으로, 올해는 대회장소를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청라호수공원으로 옮겼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 최초로 수상에서 펼쳐지는 ‘FPV드론레이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조종대회’ 프로그래밍을 겨루는 ‘기술경진대회’ 관내 초·중등생의 참가하는 ‘드론 그림그리기’ 등과 함께 각종 드론제품이 전시된다.

아울러, 다양한 체험·이벤트 및 개막식후 K-POP 가수의 공개방송 등을 진행하고, 개막식에서는 축하 행사 중 음악분수에 맞춰 세계 최정상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만큼 다양한 시연행사(군집비행, 물품수송, 항공방제, 통신망개설)와 누구나 쉽게 드론을 접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조립, 조종, 시뮬레이션 등) 및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편,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해 인근 주요 역(검암역, 가정역, 아시아드경기장역)에 셔틀버스를 순환 운영한다.

대회 세부 일정, 프로그램 구성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kcdi.or.kr)와 사무국(070-4060-011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