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2017청원생명축제 안전축제에 '총력'
상태바
청주시, 2017청원생명축제 안전축제에 '총력'
  • 노승일
  • 승인 2017.09.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실무협의회 심의회 개최 및 행사장 합동점검 실시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1일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2017청원생명축제 안전관리 실무조정위원회 심의회를 열고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심의회 및 합동점검에는 시를 비롯해 경찰서,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각급 기관·안전관련 담당관이 참석했다.

이들은 재난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처 등 주요 안전관리대책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를 진행했다.

또 부스 및 임시가설물,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소화기 비치 등 안전성 여부에 대한 검토를 하고,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요소에 대비해 집중적인 합동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합동점검 결과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분야별로 문제점이 드러난 곳에는 축제 개최 전까지 완전하게 안전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정동열 시 안전정책과장은 “안전관리 실무조정위원회 및 합동점검에서 드러난 문제점은 축제 개최 전까지 반드시 조치하도록 할 것”이라며 “축제기간 중에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축제장 합동안전점검을 통해 대회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대회기간 동안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