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군산시,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상태바
군산시,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7.09.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온누리 상품권 구매 촉진 등
(사진=군산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21일 나운 주공시장에서 한가위를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온누리 상품권 구매 촉진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한준수 부시장의 선행적인 전통시장 장보기를 필두로 시 전 부서 공무원들과 시의회, 시여성단체, 한국GM 공장, 해양경찰서, 서부발전소 등 지역 내 여러 기관·단체로 이어지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한 부시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를 통해 중·대형 소매점과 온라인 거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전통시장 이용을 통해 알뜰하게 명절을 준비하고 전통시장만의 특별한 정(情)도 느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시는 그동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시책 개발 및 제도개선은 물론, 주차장 조성과 공동화장실 신축, 아케이드 설치, 특화를 통한 전통시장 경영개선 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도 주관으로 실시된 전통시장 매출액 전수 조사 결과 매출액과 일평균 방문 고객수 모두 11%의 증가율을 기록하고, 빈 점포수 또한 32%가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시는 총 18회에 걸쳐 진행한 ‘전통시장 살리기 온누리 상품권 구매 촉진 운동’을 통해 7억1398만 원의 구매실적을 보였으며 2015년 추석명절에는 온누리 상품권 판매 행사를 실시해 12억7000만 원의 판매성과를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