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울산시,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상태바
울산시,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 정봉안
  • 승인 2017.11.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 (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시민홀에서 직원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하반기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태평양교육센터 권혁연 수석강사를 초청해 ‘내 마음의 JUMP UP' 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권혁연 강사는 코칭, 상담스킬 교육 전문강사로 각종 기업체 및 정부기관에서 외래강사로 왕성하게 강의를 진행해 온 베테랑 강사이다.

이날 권 강사는 행복한 시를 만들기 위한 공직자 친절의 중요성과 고객의 마음에서 민원인에게 다가가는 친절 마인드 제고 방법 등을 강의한다.

이에 앞서 올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부서 및 공무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되며 전화․방문응대 친절도, 민원처리 만족도를 종합하여 우수부서 및 공무원이 선정된다.

올해의 우수부서는 울산박물관(최우수 부서), 울산도서관추진단, 민생사법경찰과(우수 부서)가, 전화친절도 우수공무원은 이종희 씨(건강정책과), 이상훈 씨(관광진흥과), 조태현 씨(교통정책과)가 각각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만이 시민들에게 그 따스함이 고스란히 전해지므로 형식적인 친절이 아니라 진정성 있는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되었고, 친절부서(공무원)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기 위해 처음으로 교육과 함께 시상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