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관세청, 제4회 개도국 관세당국 고위급 장학프로그램 개최

기사승인 2018.02.13  11:53:22

공유
default_news_ad1
(사진=관세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성창모 기자 =관세청은 13일 서울대학교(국제대학원)에서 개도국 관세당국 고위급을 대상으로 하는 제4회 개도국 관세당국 고위급 장학프로그램(EPCBA) 입학식 행사를 개최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EPCBA 프로그램은 2015년에 처음 시작해 네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세관협력기금(CCF-K)을 활용해 세계관세기구(이하 ‘WCO’)와 한국 관세청 및 서울대학교가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강태일 관세청 정보협력국장, 안덕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부원장, WCO 강사진, 10개국 관세당국 고위관리자 10명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관세청은 축사를 통해 최근 세계 무역환경 변화에 따른 세관당국의 과제를 ‘무역안전’ ‘무역원활화’ ‘안정적 세수확보’ 라고 언급하면서 각국 세관당국의 정책결정자들이 모여 서로의 성공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간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EPCBA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PCBA 프로그램은 그간 실무급 대상 WCO 장학프로그램의 효과가 각국 관세정책 결정에 즉시 반영될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국 관세청이 제안해 국내에 유치한 사업으로, 개도국 관세청 고위급들을 선발해 경영·재정·국제경제·관세행정 등에 대한 이론수업(4주)과 WCO 전문 리더십 프로그램(2주), 현장학습(1주)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한국의 선진 관세행정과 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평창 동계 올림픽 현장 및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관세청은 “EPCBA가 개도국 능력배양 및 협력사업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개도국 관세행정 현대화 등 세계 관세행정 발전에 공헌하겠다”라고 말했다. 

성창모 dynewsk1@naver.com

<저작권자 © 동양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