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인천농기센터,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인천농기센터,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 김몽식
  • 승인 2018.02.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텃밭설계, 재배기술, 토양관리, 농기계안전사용 등 이론 실습 병행
(사진=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설화진)는 다음달 5~9일까지 계양구 다남동 도시농업체험교육관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21일 센터에 따르면, 농기센터의 도시농업전문가 과정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90시간의 교육과정 이수, 필기시험, 교육프로그램 과제, 사례발표 등 평가기준을 통과해야 수료 가능하다.

도시농업전문가과정 이수자는 전년 9월 새롭게 국가자격증으로 도입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에도 도전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상·하반기 각 25명씩 총 50명이며, 교육생 선발은 도시농업기초교육 이수자, 농업관련 자격증 및 학력 등 일정지원 자격을 갖춘 신청자 중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교육 일정은 오는 4월 13일~7월 13일까지 텃밭설계, 채소·과수·화훼·정원수·실내식물 등의 재배기술, 병·해충관리와 토양관리, 농기계안전사용,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도시농업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참여신청은 교육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기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 또는 도시농업팀(440-6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농기센터에서는 시민에게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건전한 사회활동으로 상자텃밭보급, 학교텃밭활동 프로그램, 찾아가는 생활원예교육, 도시농부 체험교육농장, 도시농업 기초교육, 어린이농부 체험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