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 강동구, 유기견 분양 정보 홈페이지 오픈

기사승인 2018.02.23  15:29:16

공유
default_news_ad1

- 블로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 새단장

홈페이지 메인(사진=강동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유기견 분양 정보를 보다 종합적이고 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http://reborncenter.org)를 오픈했다.

23일 구에 따르면, 기존 구에서 운영하던 동물복지 블로그 ‘강동구 옥탑방 이야기’를 새롭게 단장하면서 ‘리본센터 홈페이지’로 통합·개편했다.

‘리본센터 홈페이지’는 센터 소개, 유기동물 분양, 자원봉사, 교육, 커뮤니티, 자료실 등 6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분양절차와 함께 현재 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관내 유기견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분양 전·후 반려동물 행동교육, 반려동물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기견들이 뛰어노는 ‘놀이장 청소’ 함께 놀아주는 ‘놀이터 지킴이’ ‘견사 청소’ ‘실습교육장 청소’ 등 리본센터 내에서 유기견들을 위해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주민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구 리본센터는 유기견 분양을 장려하기 위해 홈페이지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에 팔로우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리본센터 홈페이지는 알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내실있게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반려동물과 가족은 물론 비반려인이 서로 이해하고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성숙한 반려문화가 싹트고 유기견에 대한 편견이 개선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재영 jhs1242@naver.com

<저작권자 © 동양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