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공주시, 환경성 건강센터 개관식 개최
상태바
공주시, 환경성 건강센터 개관식 개최
  • 이영석
  • 승인 2018.03.3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권 아토피 치유 거점
환경성건강센터 개관

[충남=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기자 =충남 공주시는 30일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환경오염과 도시화 등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 예방관리를 위해 권역별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를 설립하고 있는 가운데 중부권에서는 공주에 환경성 건강센터가 설립됐다.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는 총 사업비 100억 원이 투입됐으며, 금학생태공원 내 2만 7566㎡ 부지에 친환경 체험실, 환경놀이실, 대강당, 족욕체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환경성건강센터는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의 예방 및 완화를 위해 놀이 체험을 통한 환경 관리, 자기관리 교육으로 궁극적으로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 시민을 위한 교육과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으로 주변 관광자원인 산림휴양마을, 금학생태공원, 사계절썰매장과 더불어 관광객 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 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환경성 건강센터의 건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개관식을 갖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환경성 질환자뿐만 아니라 중부권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