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SW법·제도 등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현장 소통채널 강화
상태바
SW법·제도 등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현장 소통채널 강화
  • 이영철
  • 승인 2018.04.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홈페이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18일부터 소프트웨어(이하 ‘SW’) 법․제도 개선 등 정책 실효성을 확보하고, 사업장 및 종사자 근무 환경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공감, 소통의 소프트웨어 정책 오픈 커뮤니티’를개설․운영한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SW 정책 오픈 커뮤니티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홈페이지(http://spri.kr)에 마련하고, 페이스북․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한 다양한 SNS 소통 채널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SW정책 오픈 커뮤니티의 메뉴는 SW관련 정부 정책을 편리하고 쉽게 볼 수 있는 ‘정책자료’, SW 시장에서의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 및 반영을 위한 ‘정책제안’, SW관련 정부정책 및 현안 문제를 다루는 ‘이슈토론’, SW 정책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만족도를 위한 ‘설문조사’, 사업 현장에서의 부당행위 신고 등을 위한 ‘열린 소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SW정책 오픈 커뮤니티를 통해 정부시책 추진상황을 현장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정책수립 과정에서 관련 기업 및 종사자와 일반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그 결과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SW정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SW정책 오픈 커뮤니티가 SW업계 및 이해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개방형 SW정책 수립을 위한 중요한 소통 채널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