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코닝정밀소재㈜, 저소득가정 공부방 사업에 5000만원 지원
상태바
코닝정밀소재㈜, 저소득가정 공부방 사업에 5000만원 지원
  • 최남일
  • 승인 2018.04.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선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 강중근 코닝정밀소재(주) 전무, 이창규 충남 아산시 부시장.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코닝정밀소재㈜가 지난 19일 아산시 행복키움지원단에 ‘해맑은 공부방’사업 지원비로 5000만원을 후원했다.

이 사업은 지역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에게 학습공간을 마련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관한 이번 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아동 25명에게 1가구당 200만원 상당의 도배, 장판, 가구 교체 등의 공부방을 지원한다.

아동의 학습동기 유발 및 면학분위기를 조성, 학업성취도 향상을 이뤄 아동의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는 것이 목표이며 6월부터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강중근 코닝정밀소재 전무는 “아동들이 공부방 개선사업을 통해 공부하고 싶은 공간으로 변화 되어 학업성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신의 꿈을 향해 한발 짝 더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닝정밀소재는 자격증 취득 및 학습비지원을 위한 ‘해맑은 미래’, 교복비 지원사업인 ‘해맑은 교복’, 저소득아동들의 크리스마스 선물 및 난방비 지원 행사인 ‘해맑은 산타’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도 깔창생리대의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생리대 지원사업 ‘해맑은 보건’, 다문화 인식개선홍보관인 ‘해맑은 홍보관’, 과학·수학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사업, 학교 도서지원사업 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