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제주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여성폭력·성매매 추방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제주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여성폭력·성매매 추방 캠페인 전개
  • 최도순
  • 승인 2018.06.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천 일대 호객행위 근절·여성폭력 예방 민관합동 캠페인
(사진=제주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시는 지난 18일 오후 8시부터 제주동부경찰서, 중앙지구대, 바르게살기운동일도1동위원회(위원장 오상훈), 건입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광주), 성매매피해자 지원시설인 제주현장상담센터‘해냄’,여성긴급전화 1366 및 시․도 관계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지천 일대에서 성매매 근절 및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객 및 외국인 노동자 대상 호객행위를 단속하고 지역사회에 가정폭력, 성폭력 등 여성폭력에 대한 근절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참여자들은 탐라문화광장 주변 숙박․유흥업소 및 마사지숍 등을 방문해 한국어는 물론 네팔, 스리랑카, 중국어 등 5개국어로 제작한 성매매는 불법임을 알리는 전단지를 사업장내 에 부착하고 성매매 피해여성지원 상담소와 성매매 실태 파악 및 종사자 대상 현장상담활동을 전개했다.

시는 매월 캠페인을 하고 있어 숙박․유흥업소 운영자들과의 성매매 추방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으며 주민들의 참여도 회를 거듭할수록 확산되고 있어 지속적인 예방활동으로 주민불편사항 해소 및 관광제주의 이미지 제고에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