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울 성동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상태바
서울 성동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 김재영
  • 승인 2018.07.1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투표 폐지, 각 동 지역회의 결정권 강화
(사진=성동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5일까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해 지역 발전에 필요한 주민편익 사업을 결정할 수 있도록 ‘2019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

16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 사업은 11억 원 예산을 투입해 지역에 필요한 주민편익 사업을 5000만 원 이내에서 제안 가능하다.

구민(생활권자 포함)이라면 누구나 구 홈페이지(www.sd.go.kr)에서 서식을 받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방문신청(마을공동체과 및 각동 주민센터)도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주제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나, 특정단체 지원을 전제로 한 사업, 특정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 다년도에 걸쳐 진행되는 사업 등은 제외되며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사업 추진부서에서 적격여부를 검토 후 오는 9월 동주민센터 주민총회 현장투표를 실시하고, 최종 결정은 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특히, 이번에는 불특정 다수인이 했던 모바일 투표를 폐지하고 각 동의 지역회의를 통해 사업을 선정하는 등 지역회의 결정권을 강화한다.

정원오 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통해 주민이 한층 더 구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 심사, 선정까지의 전 과정에 주민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