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중소협력사의 청년 채용, 대기업이 힘 보탠다
상태바
중소협력사의 청년 채용, 대기업이 힘 보탠다
  • 이영철
  • 승인 2018.08.17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운영 계획(중기부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구직자 모집에 나선다.

17일 중기부에 따르면,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은 대기업(중견기업 포함)이 보유한 교육인프라를 활용해 청년 구직자를 훈련시키고, 중소협력사가 해당 교육 수료자를 채용하는 사업이다.

동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정부합동으로 발표한 청년일자리대책의 하나로, 정부가 대기업과 협력해 청년 일자리를 마련하고 기업간 상생 문화를 확산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기업은 SK하이닉스 등 9개이고, 191개 중소협력사에서 426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향후 진행될 교육과정은 반도체, 화장품, 철강, IT, 마케팅·서비스 분야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선발된 청년 구직자에게는 교육기간 2개월 동안 월 40만 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교육 수료 후 협력사 사정 등으로 취업이 되지 않을 경우 다른 중소기업으로 취업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미취업 상태에 있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7일부터 온라인(http://job.sbc.or.kr)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접수 방법과 문의사항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02-368-8946~8)으로 연락하면 된다.

중기부 김민규 과장은 “동 프로그램이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우수인재 채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