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주시 관광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기사승인 2018.08.17  19:09:57

공유
default_news_ad1

-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민·관 '맞손'

사진 설명 : 이범석 부시장이 청주시관광협의회 창립 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관광협의회(공동회장 이범석 부시장, 박종천 청솔투어 대표·이하 협의회)의 창립총회가 17일 오후 5시 산남동 음식점에서 열렸다.

협의회에 따르면, 이날 이범석 부시장은 “관광객들에게 작은 것부터 감동을 주는 것이 관광의 시작”이라며, “민·관이 함께 관광도시 청주로, 함께 웃는 청주를 실현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청주시 관광협의회는 관광진흥법 제48의9조에 따라 지난 달 설립된 민·관 협의체로, 지역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시와 함께 각종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관광객의 다양한 요구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자들의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도모하고, 외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나 의료관광 같은 특수목적 관광의 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조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협의회의 회원은 지난 달 현재 총 79명으로 관광사업자, 관광관련 사업자, 관광관련단체, 전문가, 시의원, 주민들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고 누구나 관광발전에 관심이 있다면 회원이 되는 것이 가능하다.

서흥원 시 관광과장은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제 첫걸음을 뗀 셈”이라며, “누구나 협의회의 회원이 될 수 있고 관광도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승일 slro2000@hanmail.net

<저작권자 © 동양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