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12 (화)
전주시, 야호학교 참여 청소년 선착순 모집
상태바
전주시, 야호학교 참여 청소년 선착순 모집
  • 강채은
  • 승인 2018.08.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호학교 2019 틔움활동단' 모집 병행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시장 김승수)는 오는 27일까지 야호학교에 참여해 방과 후와 주말, 방학 등을 이용해 자치프로젝트를 수행할 13~18세 미만 청소년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야호학교는 그동안 학습에만 매몰됐던 청소년들에게 스스로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통해 미래의 해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말·방과 후 학교이다.

야호학교 2기 참여자들은 다음달~오는 11월까지 자신들이 스스로 고민하며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를 뜻을 같이 하는 친구들과 함께 실제로 수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 활동들을 펼쳐나가게 된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활동성과를 야호학교 참가자 전원과 부모님 등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시는 야호학교 청소년들이 도전과 경험에 나설 수 있도록 팀별 프로젝트 활동비와 팀별 길잡이 교사, 다양한 영역의 지역 전문가들을 연계한 지역 교육풀 등을 지원한다.

한편, 시는 오는 31일까지 야호학교 청소년이 자기 주도력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숨은 조력가 역할을 수행할 ‘야호학교 2019 틔움활동단’도 함께 모집한다.

틔움활동단은 청소년 자치활동 지원에 관심 있는 만18~49세 시민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추후 양성 교육을 수료자에 한해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청소년자치활동 및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틔움활동단 양성 교육은 다음달 4일~오는 11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운영한다.

교육을 수료한 틔움활동단은 내년 야호학교 프로젝트팀별 길잡이 교사 활동 및 지속적 보수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야호학교 참가 신청 접수는 온라인(http://naver.me/5X5dIxD8)에서 신청서만 작성하면 되며, 틔움활동단 신청 접수는 온라인(naver.me/GtPVal9k) 또는 이메일(haengjintop@daum.net)을 통해 신청서만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확인하거나, 시 교육청소년과(063-281-5310~1)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재열 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지난 상반기 야호학교 로컬 프로젝트와 학교연계 특화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확인했다”면서 “2기에도 더 향상 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