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남도, 미래자동차산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미래자동차산업 설명회 개최
  • 이정태
  • 승인 2018.12.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자동차부품업체의 고부가가치 미래차 업종전환에 도움 기대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가 10일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도내 자동차부품업체의 미래차 업종전환 지원을 위한 미래자동차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도내 자동차부품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산업관련 전문가 초청 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첫 순서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미래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업체 대표들은 공신력 있는 해외시장 투자정보 제공과 수요-공급 맞춤형 바이어 매칭 등 실제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해외투자 지원 시책을 시행해 줄 것을 KOTRA에 건의했다.

이어 현대자동차 연구개발기획실 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향후 현대․기아차의 미래차 연구개발개발 방향을 협력업체 대표들에게 소개하고, 완성차-부품협력업체간 상호 상생 및 소통 방안에 대해 논의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끝으로 지능형자동차부품연구원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분야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미래자동차 핵심부품 개발 트렌드와 유망 부품기술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도내 자동차부품업체의 한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부품산업이 어려운 가운데, 미래차로의 업종전환과 글로벌 해외시장 개척이 해결책이라 생각하고 있었지만, 막상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 지는 막막했다”며, “도에서 마련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자동차 부품산업의 전반적인 발전 방향과 이에 따른 미래 기업 투자 및 경영 정보를 얻어가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도는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산업의 미래차 전환 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