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도-K water, 물 관련 문제 해소 '맞손'
상태바
경북도-K water, 물 관련 문제 해소 '맞손'
  • 윤용찬
  • 승인 2018.12.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수자원관리계획 수립, 통합 물관리 체계구축 등 협력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경북도는 11일 도청 회의실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이학수 K-water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중심의 물관리 일원화 시대를 맞아 물 분야 전반에 대해 양 기관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2일 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의 산재된 물 문제 현안 해소책 마련을 위해 도와 K-water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지역 수요를 반영한 바람직한 물 문제 해소책 마련과 물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중점 협력분야는 물 분야의 다양한 현안 해소책 마련을 위한 지역 수자원관리계획 수립 협력, 통합 물관리 체계구축 협력, 물 재해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재해예방 협력, 인적·기술적 상시 교류 활성화 등이다.

또한, 이번 협약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실무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주기적인 회의 를 개최한다.

한편, 도내 K-water에서 추진 중인 주요사업으로는 운문댐 직하류하천정비사업 등 5개 수자원건설사업에 1조2198억 원, 구미권 국가산업단지 용수공급사업 등 6개 수도건설사업에 2440억 원을 투입하고 있다.

내년 초 봉화군 춘양면 애당리 일원에 저수량 436만㎥ 규모의 봉화댐을 착공하기 위해 국비 41억 원(총사업비 497억 원)을 확보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물관리 일원화 시대에 발맞춰 지역의 물 문제를 해소하고 재해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K-water와 긴밀히 협력해 도민 물 복지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