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인천수산자원硏, 서해권역 광역자치단체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인천수산자원硏, 서해권역 광역자치단체 세미나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8.12.1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연구소간 상호 정보 교류, 공감대 형성 수산업 발전 도모
(사진=인천수산자원연구소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수산자원연구소(소장 신정만)는 14일까지 송도 미추홀타워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서해권역 광역자치단체 수산연구소 세미나’를 개최한다.

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시 수산자원연구소를 비롯해,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충청남도 수산연구소, 전라북도 수산기술연구소 등 4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각 연구소의 연구성과 및 내년 사업추진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광역 시·도 수산연구소간 상호 정보 교류 및 공감대 형성으로 수산업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연구 성과 및 정보교류를 통해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새로운 업무개발로 수산업이 재도약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적극 활용한다.

시 수산자원연구소는 지속적인 수산자원보존과 혁신적인 어업인들의 소득 창출을 위해 올해 꽃게 164만 미를 비롯한 총 11종470만 미의 수산생물을 방류했다.

신정만 수산자원연구소장은 “지속적으로 감소되고 있는 수산자원의 회복을 위해서는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가치창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질적 서해안 어업인의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좋은 결과를 도출하기를 기대한다고”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