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일자리 맵' 서비스 개시
상태바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일자리 맵' 서비스 개시
  • 김재하
  • 승인 2019.03.2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주변의, 내가 원하는 일자리, 이제 지도에서
(통계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김재하 기자 =통계청(청장 강신욱)은 지도위에서 통계자료를 볼 수 있도록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http://sgis.kostat.go.kr)를 제공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서비스 콘텐츠의 일환으로, 공공 및 민간의 일자리 정보를 지도기반으로 볼 수 있는 ‘일자리 맵’을 20일부터 서비스한다.

‘일자리 맵’은 매일 수집한 구인정보와 일자리 통계지표를 제공해 구직자와 일자리 담당 공무원이 데이터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인정보 확보를 위해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와 협의하여 ‘워크넷’의 공공데이터를 수집하고, 인크루트와는 업무협약(MOU)을 맺어 매일 구인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정부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했으며, 통계청 국민디자인단이 참여해 국민의 아이디어와 목소리를 반영했다.

또한, 지자체 등에서 맞춤형 지역 일자리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반기부터 지원한다.

한편, ‘일자리 맵’ 개시와 함께 개편된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용자는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의 개방형 플랫폼을 통하여 보유한 자료를 융․복합해 활용할 수 있고, 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