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세종시, ‘관내 수출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관내 수출기업 간담회’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9.04.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기업·지원기관 간담회...통상지원 사업 공유
(사진=세종시청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8일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수출기업 34곳과 세종지역산업기획단, 한국무역협회, KOTRA, 무역보험공사 등 수출지원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수출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다양한 통상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기업의 이해도를 높여 수출지원에 대한 기업의 체감도 및 수출 초보기업의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시 수출지원사업 추진방향, 시 수출기업인협의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수출지원기관별 지원 사업 안내 및 기업과 수출 분야별 전문가 1대1 상담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금까지 관내 수출기업들이 원산지 증명서 발급 등을 위해 이용해오던 대전 FTA활용지원센터 대신 올 하반기부터는 세종상공회의소 내 세종시 전담 관세사를 배치·운영한다.

이와 함께 시는 관내 수출기업의 FTA 대응 및 지원을 위해 내년 세종지역 FTA활용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한다고 밝혀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정부에서 경제활력 대책으로 다양한 수출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세종시도 이와 연계해 관내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