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핀테크 어워즈, 우수 기업·아이디어 29개 시상
상태바
핀테크 어워즈, 우수 기업·아이디어 29개 시상
  • 이영철
  • 승인 2019.05.2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어워즈 열어
우수 핀테크 기업 시상 개요(표=금융위 제공)

[동양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24일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2일차에 ‘핀테크 어워즈’를 열었다.

금융위에 따르면, 이날 어워즈에서는 핀테크 산업 발전과 이용자 편익 증진에 기여한 우수 핀테크 기업 10개를 선정해 혁신상, 진흥상, 성장상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 달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에 제출한 아이디어 129개 중 19개를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해 혁신상, 도전상을 시상했다.

더불어 혁신상 대상 아이디어 발표회 및 현장심사를 통해 이 중 1개 아이디어를 선정해 금융위원장상을 수여하고 혁신상 및 도전상 시상자에게 각각 10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다양한 특전을 제공했다.

김태현 금융위 상임위원은 “치사를 통해 ‘아이디어-사업화-혁신 및 성장‘으로 이어지는 핀테크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정부는 샌드박스를 근본적인 규제완화를 위한 시험대로 삼고 기존의 규제를 핀테크 혁신에 적합한 규제체계로 재편하며, 예산 지원, 인력 양성, 창업공간 마련 노력들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핀테크 기업이 scale-up 될 수 있도록 다각적 자금지원 방안과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핀테크 어워즈가 코리아 핀테크 위크와 함께 핀테크 기업 등용문으로 명실상부하게 자리매김 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