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동해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 모집
상태바
동해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 모집
  • 손태환
  • 승인 2019.06.1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해보건소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 보건소는 정보통신(ICT) 기술을 활용해 시민의 건강을 관리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만성질환 위험군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과 스마트 밴드를 활용해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12일 보건소에 따르면, 혈압·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등 5가지 건강요인 중 1개 이상의 위험요인이 판정된 경우에 참여 가능하다.

단, 만성질환자로 판정된 경우에는 참여가 불가능하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의사, 간호사, 영양사 및 운동처방사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측정된 건강정보를 확인해 대상자에게 영양, 신체활동 등의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고 건광 관리방법 등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들의 정확한 건강관리 측정을 위해 혈압, 혈당, 체성분 검사 등의 건강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하고, 심박수와 운동량, 소모 칼로리 등을 자동으로 측정하는 스마트밴드도 안내한다.

박종태 보건소장은 “IC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30~50대 시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증진시켜 만성질환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 참여 신청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북삼건강 생활지원센터(530-24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