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4일 대구 엑스코서 개막
상태바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4일 대구 엑스코서 개막
  • 조인경
  • 승인 2024.04.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홍보 포스터.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오는 24일부터 사흘간 엑스코에서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와 경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25개국 에너지 관련 기업 330개사가 참가한다.

특히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국내 최대, 세계 10대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로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의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에너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다.

올해는 세계 10대 태양전지 및 태양전지 패널 기업 중 한화큐셀·JA솔라·징코솔라·론지솔라·라이젠 에너지 등 8개 업체가 신기술을 소개한다.

또 태양광 인버터 분야에서 선그로우·화웨이·그로와트·솔리스 등이 참가한다.

아울러 현대에너지솔루션·한솔테크닉스·신성이엔지·아이솔라에너지 등 국내 유망기업도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정장수 경제부시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참가 기업·기관 간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공유를 통해 관련 산업의 시장 확대와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포 기간 중 국내 유일의 태양광과 수소 분야의 비즈니스 콘퍼런스인 국제미래에너지 콘퍼런스(PVMI·H2MI)도 함께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