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청주시, 당산공원 친수공간 조성 완료
상태바
청주시, 당산공원 친수공간 조성 완료
  • 노승일
  • 승인 2024.04.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산공원 일원 준공식 개최…청주의 새로운 명소 탄생 기대
청주시는 25일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병국 의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당산공원에서 당산공원 친수공간 조성사업 준공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25일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당산공원에서 당산공원 친수공간 조성사업 준공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5일 당산공원에서 당산공원 친수공간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이범석 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이준우 공원관리과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감사패 수여,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당산공원 친수공간 조성사업’은 지난 2022년 8월 민선 8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탑대성동 주민의 건의로 시작됐다.

시는 자연 친화적인 시민 쉼터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총사업비 18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5월까지 자문회의, 기본계획, 실시설계를 마친 뒤 8월 공사를 시작해 이달에 완료했다.

자연석을 활용해 최대 높이 8m에서 3갈래로 물줄기가 떨어지는 복합 인공폭포를 조성하고, 폭포 주변에는 소나무,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자연 그대로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안개 분수 및 여러 종류의 경관조명을 설치해 폭포가 빛에 따라 아름답고 특색 있게 연출되도록 꾸며, 야간에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범석 시장은 “주민 건의를 적극 수용하고 사업을 추진한 결과 도심 속 힐링 공간이 새롭게 탄생했다”며 “당산폭포가 탑대성동의 랜드마크이자 청주의 명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