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달성군,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선정 1억원 확보
상태바
달성군,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선정 1억원 확보
  • 이재룡
  • 승인 2024.04.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구성할 예정
달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군=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공모'는 체류형 지역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해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영위할 수 있는 워케이션 상품 개발 및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했고,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군비 1억원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총 2억원의 예산을 확보한 후에는 체류형 관광인구 증대를 위해 비슬산 군립공원의 숙박 인프라와 연계해 문화예술 분야 특화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생태체험 ▲명상 ▲요가 ▲산사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구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달성군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체류형 관광명소를 조성하고, 특히 가족 단위 수도권 직장인들 유치를 목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최재훈 군수는 "최근 직장인들의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일과 쉼을 병행하는 워케이션에 달성군이 가진 자연, 관광, 문화 자원이 매우 중요하고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체류형 관광의 명소로서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