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1:58 (화)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서포터즈 본격 활동
상태바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서포터즈 본격 활동
  • 김상섭
  • 승인 2024.04.2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명 서포터즈, 상수도사업 및 수돗물 인식개선 홍보활동 추진
인천상수도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발대식.(사진=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하늘수 150명의 시민평가단·서포터즈가 발대식을 열고 본격 홍보활동에 돌입했다. (사진=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하늘수 150명의 시민평가단·서포터즈가 발대식을 열고 본격 홍보활동에 돌입했다.

26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인수)가 구성한 ‘2024년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가 2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는 다양한 계층의 인천 시민들이 상수도 행정 모니터링 및 홍보요원으로 참여하는 시민참여사업이다.

지난 2020년 ‘수돗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로 처음 활동을 시작해 5기째를 맞고 있으며, 올해는 시민평가단 120명과 서포터즈 30명 총 150명을 공개모집으로 선발해 운영한다.

또, 시민평가단·서포터즈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홍보를 위한 실무교육을 받은 후 연말까지 수돗물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한다.

이와 함께 상수도 주요 서비스를 경험해 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인천 수돗물에 대한 인식개선에 앞장서게 된다.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시민이 참여하는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은 ▲관내 공원 음수대 모니터링 ▲수도사업소 및 정수사업소 민원 서비스 점검 ▲인천형 워터케어 신청 등 상수도 주요 서비스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경험을 기준으로 선발된 ‘인천하늘수 서포터즈’는 시민기자단 활동도 병행한다.

이밖에도 수돗물 관련 현장이나 시민평가단 활동을 취재하고, 이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에 배포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수돗물 공급단계 전 과정 견학, 관내 주요 행사 시 수돗물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 전개, 가정 내 수질 측정 모니터링,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돗물 이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인천하늘수 스토리텔러’로도 활동할 계획이다.

김인수 본부장은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 여러분 모두가 상수도 서비스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홍보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인천하늘수’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