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이범석 청주시장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해결 위해 최선 다하라"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해결 위해 최선 다하라"
  • 노승일
  • 승인 2024.04.2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석 시장은 2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해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고민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은 2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해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고민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이범석 시장은 2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주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해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고민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올해 초에 추진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다양한 건의사항이 제기됐다”며, “각 부서에서는 건의자뿐만 아니라 주민 대표들에게 진행 사항을 알리고, 또 추가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절차를 반드시 진행할 것”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용하기 곤란하거나 법령상·여건상 안 되는 사업도 분명히 있을 텐데, 그런 사항들도 대안을 검토해 시민들이 원하는 바를 해결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고민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5월은 정부 각 소관부처가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하는 시기”라며, “국비 확보를 위해 각 부처의 예산 편성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주 SK하이닉스가 M15X에 20조원을 투자한다고 발표를 했다”며, “이는 최근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AI 산업을 위한 것으로, 우리 청주가 첨단 반도체를 이끌어가는 지역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SK하이닉스의 추가 투자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필요한 인프라라든지 행정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올해는 청주·청원이 자율통합을 이룬 지 10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라며, “준비하고 있는 많은 기념사업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무심천 푸드트럭 축제와 원도심 골목길 축제가 성공적으로 잘 이뤄졌는데, 내달에도 도시농업 페스티벌, 가드닝 페스티벌 등 많은 행사가 준비돼 있다”며,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서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