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청주시, 청주생활 체험수기 공모전 당선작 선정
상태바
청주시, 청주생활 체험수기 공모전 당선작 선정
  • 노승일
  • 승인 2024.05.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체험수기 당선작 9편 선정, 시 홈페이지 공개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임시청사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청주생활 어때유 체험수기’ 당선작 총 9편을 선정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시의 정책을 널리 알리고 시정 운영 방향에 도움을 얻고자, 지난 2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 청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주생활의 체험수기를 공모했다.

총 78편의 체험수기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지난 4월 내부심사, 전문심사를 거쳐 총 9편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는 주제의 적합성, 진정성, 스토리 구성 및 완성도, 홍보 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했으며, 특히 ‘청주시 정책으로 내 삶이 달라졌어요, 행복한 나의 이야기’ 공모전 주제처럼 해당 메시지가 잘 전달된 작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은 김성원 씨의 ‘내 삶의 큰 선물’ 체험수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당선된 체험수기에는 개개인이 받은 청주시 다양한 정책·서비스를 구체적으로 진실되게 표현했다.

대상을 차지한 김성원 씨의 ‘내 삶의 큰 선물’ 체험수기는 청주시 도서관 ‘책나래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장애를 이겨낸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또한, 최우수상을 받은 전호성 씨의 ‘지나간 시간 중 헛된 시간은 없다’ 체험수기에는 율량사천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한부모가족 지원 등 다양하고 세세한 복지 혜택을 받고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 청주시에 대한 고마움을 잘 표현했다.

이 외에도 외로운 독거노인이 재가노인지원서비스와 가족센터를 만나 삶의 활력을 되찾은 이야기, 2023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에서 시민참여 세종대왕으로 뽑혀 서울 광화문에서 어가행렬했던 벅찬 감동을 생생하게 표현한 이야기 등 다양한 시민들의 체험수기가 뽑혔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5월 시민표창의 날’에서 진행되며, 당선된 9명에게 청주시장의 상장과 청주페이 충전 카드를 수여할 예정이다.

김종선 공보관은 “진심은 통한다는 말처럼, 청주시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진정성 있는 체험수기가 많이 접수됐다”며, “앞으로도 청주생활 체험수기 개최를 통해 시민과 소통 공감하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