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1:16 (금)
전남 순천시, 제2회 항공우주 전문가·시민 포럼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제2회 항공우주 전문가·시민 포럼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4.05.0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9일 오후2시,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 2층(초석홀)에서 ‘제2회 우주전문가·시민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개최에 이어 두 번째다.

순천시 항공우주산업 정책위원, 전문가, 기업, 공무원, 대학교, 시민 등 각 분야에서 참석하는 이번 포럼은 우주 거점도시로 도약 중인 순천시가 우주산업을 어떻게 육성해야 하는가에 대한 향후 비전을 정립키 위한 기획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은 항공우주산업 정책위원회에 대한 순천시장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안형준 박사의 기조강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스타트기업인 스페이스케이(주)·용역사 인터젠컨설팅(주)의 주제발표 ▲전문가들 참여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순천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순천의 우주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홍보효과를 얻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시민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문을 받아 순천시의 항공우주산업 육성 비전을 수립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순천이 국가정원뿐 아니라 우주분야에서도 경제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며 “순천이 본격적인 우주도시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포럼 개최의 특별한 의미를 전했다.

백운석 순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지난 2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 착공에 이어 과기부 국가산업인 ‘차세대발사체 개발사업 선정’(2조132억원)으로 발사체 제작부터 우주 탐사까지 가능한 핵심 우주경제도시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