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인천시, 귀어학교 제2기 교육과정 시작
상태바
인천시, 귀어학교 제2기 교육과정 시작
  • 김상섭
  • 승인 2024.05.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어·귀촌 관련 정책 등 이론과 어촌 현장실습 구성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귀어학교 전경.(사진=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전경)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귀어학교 전경.(사진=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 전경)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수산기술지원센터(소장 김율민)는 귀어학교 제2기 5주간의 교육과정을 시작했다.

8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수산기술지원센터 인천 귀어학교에서 20명의 교육생과 함께 제2기 입교식을 개최하고 5주간의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천 귀어학교는 귀어귀촌 지원정책, 수산관계법령, 어업제도 등 수산업 기초교육과 어업인 소통, 귀어귀촌 사례 및 현장 체험(견학)을 3주간 진행한다.

그리고 2주간의 현장실습 과정을 진행해 강화군, 옹진군, 중구 등 인천 어촌에서 어촌계장을 비롯한 선도어가의 지도하에 어업기술을 익히게 된다.

특히, 이번 2기 교육은 어선어업뿐만 아니라 양식어업에 대한 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또, 2주간 현장실습 외에도 건간망(고정목을 해저에 박고 그물을 병풍처럼 부착한 어구) 체험, 스마트선박 안전지원센터와 인천어선안전조업국의 방문교육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인천 귀어학교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신규기술, 유통·가공 등에 대한 보수교육과 귀어인 소통·융화 프로그램 및 제한무선통신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김율민 소장은 “인천 귀어학교를 통해 교육생의 안정적인 어촌정착을 유도하고 지속가능한 어촌사회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